안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안나

@anna5nme

+ 팔로우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의 표지 이미지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엘리자베스 길버트 지음
민음사 펴냄

드디어 다 읽었다. 한 달에 꼬박 걸려서 완독했다. 빼곡한 569페이지의 심리치료 기행. 최근 나는 세계여행을 하고 싶다. 아침 출근길에도, 근무 중에도, 퇴근길에도, 잠들기 전까지 계속 세계 일주와 관련된 블로그 포스팅, 유튜브 영상, 외신기사 등을 찾아본다. 이 정확한 목표의 불씨는 남자친구였지만, 그 불씨가 날라오기 전 내 마음에 미리 발려있던 기름은 영화 비포시리즈, 그리고 줄리아 로버츠 주연의 영화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Eat, Pray, Love)였다.

이탈리아, 인도, 인도네시아. i로 시작하는 세 국가에서 몇 달씩 거주하며 마음의 안정을 찾아가는 작가의 기행록. 한국인 독자인 나로서는 미국인이 세상에서 제일 힘들게 일한다는 말은 좀 우습긴 했지만, 팍팍한 도시 생활과 망가진 결혼생활에서 정신적으로 바닥까지 치게 된 책 속 화자의 이야기는 영화에서 보지 못한 사실적이고 마음 아픈 표현들 투성이었다. 솔직히 작가의 말이 전부 공감되고 전부 마음에 와닿았던 것은 아니다. 내가 그렇게까지 정신적으로 불안한 경험이 없어서일까? 솔직히 조금 무서웠다. 사람이 저렇게까지 정신적으로 불안해질 수 있구나. 이상과 현실의 불균형이 이렇게나 무서운 현상을 불러일으키는구나 하는 두려움이 생겼다. 하지만 점점 책과 함께 시간이 흐르며 나까지 치유되는 기분이 들었다. 사실 나는 살면서 한 번도 인도나 발리에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든 적 없는데, 아- 미친 듯이 가보고 싶어졌다. 나도 내가 생각하는 가장 매력적인 언어를 배우며 그곳의 음식을 즐기고, 이국적인 공간에서 마음을 비운 후, 여유와 인정이 넘치는 곳에서 맘껏 사랑하고 싶다.

“명상하기 위해서는 미소만 지으면 돼. 얼굴에 미소, 마음에도 미소. 그러면 좋은 에너지가 와서 나쁜 에너지를 깨끗이 씻어 낼거야. 심지어 간도 미소를 지어야해. 서두르지 말고, 너무 열심히 하지도 마. 너무 진지하면 병에 걸려. 미소를 지으면 좋은 에너지를 불러올 수 있어.”
2018년 3월 23일
0

안나님의 다른 게시물

안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안나

@anna5nme

  • 안나님의 여자를 증오한 남자들 게시물 이미지

여자를 증오한 남자들

스티그 라르손 지음
뿔(웅진) 펴냄

읽었어요
2주 전
0
안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안나

@anna5nme

  • 안나님의 속 편한 심리학 게시물 이미지

속 편한 심리학

우에키 리에 지음
생각지도 펴냄

읽었어요
1개월 전
0
안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안나

@anna5nme

최은영 작가님의 단편소설집을 읽으면 신비로운 감정에 휘말린다. 어딘가엔 있을 법한, 주변에 있을 법한, 혹은 나일 수도 있을 법한 한 사람의 마음 들여다보는 느낌이 들어서.

데비 챙, 숲의 끝, 저녁 산책, 호시절이 특히나 좋았다. 의도치 않은 오해, 사랑과 우정의 그 비슷하고도 애매한 감정, 자연스러움 속 의문을 품게 만드는 불편함 등이 너무 잘 표현되어 있다.

애쓰지 않아도

최은영 (지은이), 김세희 (그림) 지음
마음산책 펴냄

2022년 5월 24일
0

안나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