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정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화정

@yihwajungnsed

+ 팔로우
우리들의 멋스러운 무단횡단 (아이들과 함께 유럽 자유여행을 꿈꾸는 부모들과 나누고 싶은 이야기)의 표지 이미지

우리들의 멋스러운 무단횡단

이은경 지음
착한책방 펴냄

책이 쉽게 읽혀졌다. 오다가다 핸드북으로 읽기에 좋다. 두께도 두껍지 않으니,
프랑스 파리, 스위스 알프스, 이탈리아를 가족과항께 여행을 17박 18일을 하고온 현직 아줌마.교사의 여행 수필집이다. 처음 기행문으로 알았는데.... 그래도 담백하고 쉽게 서술했다. 그렇게 다녀온 용기에 박수를 친다. 아마도 처녀시절 다녀온 경함이 클듯. 이젠 코로나로 밖을 쉽게 나다니지도 못하는 세상이다. 어제 파리에서는 오늘부터 다시 코로나로 봉쇄령이 내린다고 밤새 차들이 탈출하려 긴 차랄행렬로 시내가 주차장이 되었다는 얘기가 우프다. 파리사람들이 문화인이라는 사람들이 횡단보도 신호등을 거의 지키지 않는다는 글이 인상적이고 인간적이다. 코로나 용기부족 이유로 여행을 못하고 있는 나로서는 부럽다. 뒤에 여행팁으로 꼼꼼하게 설명이 고맙다. 언제 가족들과 해외자유여행을 할까 꿈뀌본다.
👍 떠나고 싶을 때 추천!
2020년 10월 30일
0

이화정님의 다른 게시물

이화정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화정

@yihwajungnsed

우리나라에는 크게 두가지 계층이 날서게 대립하고 있다. 대부분의 대중인 일반국민과 서민의 다수인 진보성향과 미국과 일본을 추종하며 언론과 검찰에 휘둘리는 극우 수구세력인 가진자들의 집단. 다른 컨텐츠는 전세계를 선도하는 선진국형 문화이지만 유독 정치만 수구세력으로 진보하지 못하는 후진국이다. 얼마전 국민의힘 장동혁이라는 대표가 여야, 대통령 오찬에서 1시간약속시간을 두고 참석치 않는다고 했다 실로 오만불손하다. 오히려 윤석열였을때는 이재명이 어떻게든 참석하려 했는데. . . .
접촉 부족이 편견, 혐오, 차별을 불러 일으킨다. 수구 세력은 자기들보다 진보세력은 정권을 잡으면 안되고 보다 하층민으로 생각한다. 가진것을 지키려고 온갖 암투를 쓰는 조직이니 말이다.
어떻게 풀어야 할까? 정치적인 것만 풀리면 남북이 힘을 함쳐 더욱 위대한 나라로 나아갈 텐데. 한번 말하고 두번 듣고 세번 맞장구 쳐라. 1:2:3법칙을 지키면 나아질까? 깊이 생각하고 서로를 존중하며 대화하는 숙론의 시간을 가질때인가 보다.

숙론

최재천 지음
김영사 펴냄

1일 전
0
이화정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화정

@yihwajungnsed

제주4.3사건과 여순사건이 일어나고 얼마지나지 않는때 공산주의의 잔당들은 율어를 침범하여 정복하고 남도 지역은 다소 불안한 사회이다. 그 중에 어떤 할머니가 아들과 며느리가 합방을 하게 하여 집안의 씨를 보게 부탁을 하여 양쪽 진영이 합의를 한다.

태백산맥

조정래 (지은이) 지음
해냄 펴냄

1주 전
0
이화정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화정

@yihwajungnsed

서울의 음식하면 제일먼저 설렁탕이 생각난다. 재료가 비싸서 경상도는 돼지국밥이지만,
역시 수도서울은 다양한 재료와 맛의 향연의 고장이다. 어렸을 때 살아서 흐릿하게 생각이 난다. 그렇게 자극적이지 않고 슴슴한 맛이라고 할까. 부산에 오기전 리어카자판에 멍게를 탱자 가시에 초장으로 찍어먹던 기억이 난다.
책에 나오는 것 중 당연히 크다란 민어를 먹고싶다. 그중 민어지리탕으로, 요즘은 전국적으로 퍼져있는 닭한마리를 맛있게 한번 씩 먹고있다. 서울의 음식은 그닥 자극저이지 않고 누구나 슆게 접근 할 수 있는 것같다.

식객, 팔도를 간다

허영만 지음
김영사 펴냄

2주 전
0

이화정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