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아미님의 프로필 이미지

벨아미

@belami

+ 팔로우
소설가의 사물 (반양장,사소한 물건으로 그려보는 인생 지도)의 표지 이미지

소설가의 사물

조경란 지음
마음산책 펴냄

광범위한 독서를 해야만 평범한 일상 사물에서 낯설은 면이 눈에 들어오고, 할 얘기가 입속의 침처럼 고이는가 보다. 가볍게 읽고 생각해 볼 수있어 좋았다.
2021년 8월 25일
0

벨아미님의 다른 게시물

벨아미님의 프로필 이미지

벨아미

@belami

주장의 기본 틀에는 공감. 잘 알수 없는 경제를 정부가 함부로 건드리면, 당장은 개선되는 것처럼 보여도 종국에는 큰 탈이 나고 전체주의로 빠질수 밖에 없다는 요지. 인간의 머리로는 경제 전체의 움직임을 절대 알수 없으니 겸손하라...현실에서 실업, 인플레, 부동산 급등, 산업구조 변화가 눈앞에서 벌어지는데, 과연 국민과 정부가 느긋하게 몇 년씩 기다릴 수 있겠는가? 칸트의 규제적 이념에 해당. 당장 열나고 목 아픈데, 병원가지 말고 느긋하게 일주일 기다리라는 것과 같은데. 기꺼이 따를수 있겠는가? 한 번은 읽어볼 만한 고전.

노예의 길

프리드리히 A. 하이에크 지음
자유기업원 펴냄

11시간 전
0
벨아미님의 프로필 이미지

벨아미

@belami

일본이 동양의 작은 나라에서 세계 열강으로 성장하는 과정에 관심을 갖고 읽었다. 100년 간의 행운의 초기 50년. 국가의 성장도 상황과 운이 80% 결정. 성공경험의 긍정적, 부정적 영향. 우리도 세계지도를 앞에 놓고 고민하는 시대가 곧 올 것이라는 기대와 함께 끝까지 읽었다.

그럼에도 일본은 전쟁을 선택했다

가토 요코 지음
서해문집 펴냄

1개월 전
0
벨아미님의 프로필 이미지

벨아미

@belami

한 나라의 지도자가 가야할 길을 보여준 위대한 정치가. 중국 현대 역사를 생생하게 보여준 책으로 이제 중국을 좀 이해할수 있게 되어 기쁘다.

덩샤오핑 평전

에즈라 보걸 지음
민음사 펴냄

2개월 전
0

벨아미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