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스타님의 프로필 이미지

책스타

@chaekstar

+ 팔로우
이렇게 살면 큰일 나는 줄 알았지 (오늘의 행복을 찾아 도시에서 시골로 ‘나’ 옮겨심기)의 표지 이미지

이렇게 살면 큰일 나는 줄 알았지

리틀타네 (신가영) 지음
웅진지식하우스 펴냄

리틀타네는 내가 구독하고 있는 유튜버다. 알고리즘으로 처음 접했을 때 어떻게 이렇게 나랑 비슷한 사람이 있을까 하는 생각과, 이렇게 살면 정말 좋겠다는 동경이 일었다. 그래서 이 분이 책을 냈다고 했을 때 냉큼 읽어 봤다.
나 또한 남들이 흔히 사는 "성공한" 삶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 저자의 말 하나하나가 위로가 되었고 공감이 갔다.
이렇게 살면 정말 큰일나는 줄 알았으나, 내 삶은 잘 굴러가겠지 하는 위로를 스스로에게 해본다.

P. 79
그러니까 버티긴 뭘 버텨, 그냥 사는 거지. 지금 이 순간도,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순간들도.

P. 103
"연필보다 무거운 걸 들어본 적이 없어서 내가 이렇게 힘이 센지 몰랐지 뭐예요."

P. 118
달리든 걷든 구르든 넘어지든 제자리걸음만은 하지 않는 것. 이 역시 인생을 잘 사는 방법이 아닐까?

P. 126
세상은 1퍼센트의 특별한 사람들과 99퍼센트의 평범한 사람들로 이뤄져 있다는 걸. 1퍼센트의 사람들이 세상이 갈 방향을 정한다면, 그 방향으로 세상을 움직이는 건 99퍼센트의 사람들이라고.

P. 143
손바닥 뒤집듯이 태도를 바꾸게 만드는 그 이름, 돈이여. 부끄럽지만 나는 자본주의의 노예가 맞다.

P. 155
나이를 먹으며 사회성을 습득하긴 했지만, 타고나기를 내향적인 나는 사람을 만나면 항상 기가 쪽 빨리는 기분이었다. 공감은 피상적이었고, 인간관계에 잔잔히 깔려 있는 우월감과 열등감, 존중과 배려 없는 태도가 못내 힘겨웠다. 그것은 마치 부슬비와 같았다. 가끔 맞으면 괜찮지만, 자주 맞다 보면 골병이 들기 마련이다.

P. 165
지나간 청춘은 늘 찬란하다. 하지만 아무리 흘러가는 세월이 서글프다 해도, 다시 시간을 되돌리고 싶은 생각은 없다. 살아낸 시간만큼의 배움은 결코 거저 얻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P. 167
그러니 기왕 먹는 나이 맛있게 먹자! 배불리 먹으면 언젠가는 전부 나의 피와 살이 되어 있겠지.

P. 188
머리로만 아는 건 지식으로 끝나지만, 가슴으로 느끼는 건 삶을 바꾼다.

P. 208
어리둥절했다. 왜 갈수록 점점 더 많은 이들이 내 인생의 컨설턴트가 되기를 자청하는 것인지? 그들은 늘 지금이 나에게 얼마나 중요한 시기인지를 조언하고 싶어 안달이 나 있었다.

P. 226
인생은 마음대로 풀리지 않았고, 결국 아무런 준비도 못한 채 오늘을 맞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 삶은 어느새 나와 닮은 결을 지닌 무언가가 되었다.
2023년 9월 14일
0

책스타님의 다른 게시물

책스타님의 프로필 이미지

책스타

@chaekstar

  • 책스타님의 무성음악 게시물 이미지
잔잔한 음악 속에 얽힌 단편들의 조화가 예사롭지 않다. 삶과 음악이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임을 새삼 깨닫게 되며 책장을 덮었다.

무성음악

오선호 외 6명 지음
마요네즈 펴냄

읽었어요
2일 전
0
책스타님의 프로필 이미지

책스타

@chaekstar

  • 책스타님의 나의 첫, 브랜딩 레슨 게시물 이미지
카페 브랜딩의 전 과정:
1. 본인에 대한 리서치 및 분석과 키워드 도출
2. 다시 리서치 - 방향성을 기반으로 한 리서치
3. 내 브랜드의 핵심 가치와 본질 / 업의 본질 / 비전과 철학
4. 브랜드 비전 계획
5. 브랜드 슬로건 도출
6. 브랜드 네이밍
7. 로고 디자인 / 기본적인 디자인의 방향성 도출
8. 인쇄물 디자인
9. 브랜드의 방향성을 보여줄 수 있는 F&B 방향성 도출
10. 공간 브랜딩 방향성 도출
11. 디지털 브랜딩 방향성 모색

단순히 예쁘고 창의적인 것을 떠나, 창업주의 가치관과 비전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브랜드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카페 창업을 위한 이 모든 과정들을 가감없이 보여주는 책이다. 카페 뿐만아니라 다른 분야 창업을 위해서도 꼭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나의 첫, 브랜딩 레슨

김상년 (지은이) 지음
루멘렉투라 펴냄

읽었어요
5일 전
0
책스타님의 프로필 이미지

책스타

@chaekstar

흥미로운 주제의 SF 단편들이었지만, 독자에게 닿기까지는 좀 난해하지 않았다 싶다.

고래눈이 내리다

김보영 지음
래빗홀 펴냄

5일 전
0

책스타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